학생·교사·학교상 |
FFK연합회 현장 제3조 |
생산농업에서 에너지, 환경 농업교육 발전에 기여 |
학생의 진로개발을 위한 농업교육활동을 조직적으로 구성 |
학생 스스로 자신감을 강화하기 위한 개인 및 단체 리더쉽 능력 계발 |
봉사활동, 애국심과 근검절약의 정신을 계발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제공 |
농업교육에서의 지도성, 협동성, 과학성 배양과 상찬 |
의의 |
농업교과활동과 과외활동을 통합하는 활동 |
학생회원의, 학생회원에 의한, 학생회원을 위한 유일한 조직체 |
다양한 농업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를 통한 폭넓은 농업 진로 개척 |
FFK 지도교사의 지도를 받아 학생들이 자치적으로 조직하여 운영하는 단체 |
학생회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회의주도, 과제이수, FFK전진대회 준비 및 참가, 수련활동 및 국제교류 활동 |
명칭 |
전국 : FFK(Future Farmers of Korea) |
* 국제적인 동질단체와 우호, 친선, 공영의 뜻으로 영문표기 (미국:FFA, 일본:FFK, 태국:FFT, 필리핀:FFP 등) |
지부 : FFK ○○도(시) 지부 |
학교 : ○○○○고등학교 FFK |
마크 | ||||||
|
FFK 강령 |
나는 한국 농업에 미래가 있음을 확신한다. |
오늘날, 우리의 좋은 생활환경은 우리 선조들이 힘겹게 이루어낸 업적으로 인해 우리에게 온 것이기에 나는 더 좋은 방법을 연구하여 한국 농업의 미래에 더 좋은 날이 올 것을 믿는다. |
나는 농업과 농업 관계직에서 일하는 것이 즐겁고 도전해 볼만한 일임을 확신한다. |
왜냐하면 나는 농업의 즐거움도 알고 어려움도 알기에이 분야에서 수많은 호기심과 고뇌의 시간을 보내야함을 부인할 수 없기때문이다. |
나는 훌륭한 리더가 되어 타인으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 |
나는 FFK회원으로서 맡겨진 일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새로운 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믿는다. 또한 내 힘이 필요한 곳에서 봉사할 수 있으며, 경제활동을 할 때에도 공공의 이익을 증진할 수 있다고 믿는다. |
나는 스스로 노력한 정직한 재산이 나와 타인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 |
자선을 요구할 때보다 오히려 자선을 베풀 때 행복하고, 내 손길로 인해 다른 사람이 행복할 수 있음을 믿는다. |
나는 진실로 한국농업이 우리생활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을 확신한다. |
이로 인해, 나는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전문가로서 영향을 줄 수 있고, 이러한 나의 믿음이 나를 고무시켜 스스로 성장할 것을 믿는다. |
FFK 노래 |
FFK 학생회 임원 조직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