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체계도
교훈

자립

自立

근면

勤勉

성실

誠實

협동

協同

교육지표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플러스형 농생명과학 인재 육성
교육 목표 핵심 역량 추구하는 인간상
바른 인성과
자기 관리 능력을 기른다.
ㆍ자기관리(Self-management)
ㆍ비판적 성찰(Critical reflection)
ㆍ자율인(自律人)
- 올바른 가치관과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
- 기본 능력을 갖춘 사람
-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사람
창의적 사고력과
탐구적인 지성을 기른다.
ㆍ의사소통(Communication)
ㆍ창의적 사고(Creative thinking)
ㆍ창의인(創意人)
- 다양한 소통 역량을 키워가는 사람
- 창의적 기획력을 가진 사람
- 평생 직업을 준비하는 사람
건강한 신체와
심미적 감성을 기른다.
ㆍ강건한 심신(Vigorousmind and body)
ㆍ심미적 감성(Aesthetic sensibility)
ㆍ건강인(健康人)
- 건강한 신체를 가진 사람
- 건전한 문화적 소양을 가진 사람
-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사람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의
자질과 태도를 기른다.
ㆍ공동체(Community)
ㆍ세계시민(Global citizenship)
ㆍ협동인(協同人)
- 남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사람
- 협력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사람
- 세계인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
노력중점 및 특색사업
노력 중점
학생 선택 중심의 다양한 전공코스제 운영
학생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는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NCS 교육 과정 운영
특색 사업
역사와 전통을 소중히 가꾸는 수농의 얼 계승 교육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
지역문화 창달을 위한 교양ㆍ문화 협력 프로그램